구약성경강해/여호수아

헌신적인 봉사 - “나와 나의 집을 위해 우리는 주를 섬길 것입니다.”

Hernhut 2009. 1. 5. 17:51

헌신적인 봉사

“나와 나의 집을 위해 우리는 주를 섬길 것입니다.”

나는 많은 가정들 안에 벽에 걸려있는 “나와 나의 집을 위해 우리는 주를 섬길 것입니다.”(수24:15) 같은 선언문을 본적이 있다.

 

많은 젊은 사람들은 심지어 그들이 가족을 구성하기 전에 그 선언서를 만든다. 그들은 결혼을 한 후에 조금 더 깨달음을 갖고 “나와 나의 집을 위해 얼마간은 주를 섬길 것입니다”로 선언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당신이 나이가 들어 당신이 곤란한 어떤 것이 있음을 알기 때문에 이것을 선언하기에 더 어렵다. 여호수아가 선언한 이 고백이 그의 젊은 시절에 있었던 것이 아님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아직까지는 여호수아가 그들을 훨씬 더 아는데 실패하지는 않은 대신에 취지와 다짐으로 “나와 나의 집을 위해 우리는 주를 섬길 것입니다.”(수24:15) 선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