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음료/복음칼럼

한없는 사랑 365 / 67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설계하신 것

Hernhut 2024. 6. 5. 18:43

성경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재창조된 하나님의 솜씨(그분의 솜씨)이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정하신 선한 일을 행하게 하려 하심이라 
[그분이 미리 예비하신 길을 택하여] 그 길을 걷게 하려 하심이라.”
에베소서 2:10, 확대역성경

 

스터디 

 

하나님께서 당신을 너무나 사랑하셔서 당신이 태어나기도 전에 당신의 삶을 위한 계획을 세우셨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20살쯤 되던 어느 날 잠에서 깨어나 "이 사람이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겠다"고 말하지 않았다. 그분은 당신의 미래를 스스로 알아낼 수 있도록 당신을 내버려 두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세상이 창조되기 전부터 여러분을 아셨고 사랑하셨다. 에베소서 1장은 이렇게 말한다. "[그분의 사랑 안에서], 그분은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셨다. 그분은 그분의 뜻을 따라 우리를 그분의 자녀로 입양(계시)하도록 미리 정하셨다. (우리를 예정하셨고, 우리를 사랑으로 계획하셨다)."(에베소서 1:4, 5, 확대역성경).

여러분이 태어나기 전에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따라야 할 계획, 즉 위대하고, 승리하고, 풍성하게 번영하는 계획을 만드셨다. 그분은 여러분을 위한 부름과 목적을 계획하셨다. 그분은 당신이 해야 할 일들을 정하셨고, 당신이 창조된 일들을 할 때 행복해지고 당신의 삶이 매우 좋아질 수 있도록 당신을 만드셨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너무나 사랑하셔서 그분이 계획하신 운명을 성취하도록 여러분이 신성하게 계획하셨다. 여러분이 태어났을 때, 그분은 여러분이 하기를 원하시는 일을 위해 여러분이 준비시키는 데 도움이 될 특정한 능력, 꿈, 소망을 여러분 안에 심어 주셨다. 여러분이 주님께 삶을 드리기 전에도 여러분들이 죄인이었을 때에도, 그들은 그곳에 있었다.

 

나의 한 친구는 어렸을 때부터 비행기를 조종하고 가수가 되고 싶었다. 그것이 그의 꿈이었다. 물론 그는 거듭나기 전에 자신의 재능과 꿈을 하나님이 의도하신 대로 사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그를 부르셔서 전파하게 하신 후, 그의 타고난 은사 뒤에 숨겨진 진정한 목적이 분명해졌다. 그분이 비행기를 조종하실 수 있다는 사실 덕분에 우리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복음을 전파할 수 있었고, 그렇지 않았다면 가기 어려웠을 곳에 복음을 전할 수 있었다. 그의 노래는 또한 그의 사역의 일부였으며 그리스도의 몸에 대한 축복이었다.

그에게 진실인 것은 당신에게도 마찬가지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이 복을 받고 그 축복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도록 예정하셨다. 그분을 계속 찾으면 그분이 당신을 위해 계획하신 좋은 삶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