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메시지/생명의 나무

너의 마음을 따르지 마라

Hernhut 2023. 6. 26. 18:15

 

 

전날 밤 영화를 보면서 우리가 당신의 마음을 따르라라는 메시지로 미디어에 의해 어떻게 폭격을 당하는지 보여주었다. 예를 들어, 인기 있는 디즈니 영화에는 내 마음이 내게 말하는 것을 알았더라면이라는 노래가 있고 그것을 결정의 근거로 삼아야 한다고 묘사한다.

 

좀 더 미묘한 수준에서, 이 메시지가 때때로 우리의 생각에 전달되거나 채택되는 방법의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다.

 

당신은 당신의 영적 상태의 타당성을 결정하기 위해 당신이 경험하거나 느끼는 것에만 의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회개와 아들에 대한 믿음을 통한 구원에 대해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에 확신을 두는 대신 구원의 확신을 얻기 위해 따뜻한 느낌이나 행복의 체험에 의존할 수 있다. 또는 당신이 하나님과 가깝다라고 느끼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다.

 

당신은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지에 따라 결정을 내려야 한다. 당신이 사랑에 빠졌다고 느끼면 누군가와 결혼하라. 그렇지 않으면 이혼하라.

 

우리의 마음이나 감정을 따르는 것의 문제는 성경이 우리의 마음이 거짓되고 절망적으로 사악하다고 말한다는 것이다(예레미야 17:9)! 따라야 할 정확한 게이지가 아니다.

 

우리는 창조주께서 그분의 말씀으로 우리에게 보여주신 진리를 따라야 하며, 그 대신에 그분이 우리가 그 앞에서 답변해야 할 분이시며(히브리서 4:13) 그분의 말씀이 옳고 참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시편 33:4).

 

아래의 이야기는 우리가 평범한 삶의 결정에 이와 같은 마음을 따르는 생각을 적용한다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지를 보여준다. 나는 당신이 미소를 짓고, 그 이야기가 당신이 감정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삶을 살도록 상기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추신 :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마음을 재생하라에서 우리의 감정이 아닌 진리로 살아가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어느 날 아침 인경의 마음을 따라 인생을 살기로 했다. 그녀는 알람과 함께 일어나서 알람을 껐다. 그녀의 마음은 그녀가 더 많은 수면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그녀가 일을 놓칠 것이라는 사실은 신경 쓰지 마라. - 그녀는 어쨌든 일하고 싶지 않았다.

 

그녀가 마침내 일어났을 때, 그녀는 평소처럼 영양가 있는 스무디를 만들러 갔지만, 그녀의 마음은 대신 설탕이 든 시리얼을 먹기로 했다. 그래서 그녀는 그것을 먹어야 했다.

 

아침 식사 후, 그녀는 평소에 운동했지만, 오늘은 그렇지 않다! 그녀의 마음은 확실히 그것을 거절했다! 그래서 그녀는 대신 아침 내내 앉아서 TV를 보았다.

 

몇 주 후, 그녀의 친구 혜선은 그녀가 여전히 소파에 앉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녀는 사랑하는 친구를 거의 알아보지 못했다. 인경은 더 이상 옷 안에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살이 쪘다. 그녀는 혜선이 방으로 들어왔을 때 울고 있었는데, 그녀는 직장에서 너무 많은 날을 놓쳤기 때문에 직장에서 해고되었다는 것을 방금 알았기 때문이다.

 

인경은 친구의 어깨에 기대어 흐느껴 울었다. ‘어떡하지? 청구서는 어떻게 내지?’

 

혜선은 친구를 위로하려고 애썼다. ‘무슨 일이야?’ 그녀가 물었다. ‘왜 일하러 가지 않았어?’

 

난 그저 내 마음을 따르려고 했을 뿐이야.’ 인경이 흐느껴 울었다.

 

혜선은 고개를 저었다. ‘우리의 마음은 좋은 길잡이가 되지 않아. 진실에 따라 살아야 해, 이경아.’

 

이제 알겠어.’ 혜선이 흐느껴 울었다. ‘, 어떡하지?’

 

혜선은 단호했지만 친절했다. ‘너는 처음부터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 너희 마음을 따르지 말고 진리에 따라 살아라. , 청소부터 시작하자. 힘든 변화의 길이 되겠지만 지금처럼 시작할 시간은 없어.’라고 말했다.

 

그 말과 함께 인경은 소파에서 일어났다.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악한 것이 마음에 있나니 누가 능히 알겠느냐?”(예레미야 17:9)

 

 

'생명의 메시지 > 생명의 나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잊어버린 것  (0) 2023.06.27
왜 이것을 제게 주지 않았어요?  (0) 2023.06.27
너의 칼을 사용하라  (0) 2023.06.26
운동하지 않은 축구 선수  (0) 2023.06.26
더러워지지 않는 웨딩드레스  (0) 2023.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