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페이지/Q&A

가인의 아내는 누구였는가? 가인의 아내는 그의 누이였는가?

Hernhut 2015. 6. 25. 16:28

 

 

하루는 영식형제가 메시지 중간에 손을 들고 물었다. “정말 궁금해서 질문을 하는 데요 대체 가인의 아내는 누굽니까? 어떤 목사들은 그런 것까지 알 필요는 없다.’고 말하던데 가인이 누구를 아내로 맞이했는지를 말해 주세요.”라고 질문을 해 왔다.

 

사실 성경은 가인의 아내가 누구였는지 특정해서 말하지 않는다. 가능한 대답은 가인의 아내가 그의 누이나 질녀였을 것이라는 것뿐이다. 성경은 가인이 아벨을 죽였을 때 나이가 얼마나 되었는지도 말하고 있지 않다(4:8). 그들이 농부가 되었을 때 그들 둘 다 다 자란 어른이 되었을 공산이 크다. 아마도 다 자란 어른이 되었기에 결혼을 해서 가족을 꾸렸을 것이 분명하다. 아담과 이브는 아벨이 살해되었을 때에 가인과 아벨 이외에도 더 많은 아이들을 출산했을 것이다. 그들은 이후에도 더 많은 아이들을 낳은 것이 분명하다(5:4). 가인이 아벨을 죽인 후 자신의 생명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4:14)은 거기에 아담과 이브의 다른 아이들이 살고 있었고, 동시에 그들의 손자들도 살고 있음을 미뤄 짐작할 수 있다. 가인의 아내(4:17)는 아담과 이브의 딸들이거나 손녀딸이었을 것이다.

 

아담과 이브가 창조되었을 때 유일한 존재였다. 그러므로 그들의 아이들은 근친결혼 외에 다른 여지가 없었다. 하나님은 근친결혼이 불필요할 때까지 가족 구성원들끼리의 결혼을 금하시지 않으셨다(18:6-18). 오늘날 근친상간이 유전적 기형을 일으키는 이유는 유사한 유전형질을 가진 사람들이 아이들을 가질 때 열성의 형질을 우성의 형질이 되도록 하는 심각한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다른 가족과의 결혼으로 아이들을 가질 때 두 부모가 같은 열성 유전자만을 결합시킬 가능성이 높지 않다.

 

사람의 유전적 코드는 세월이 지나갈수록 더 오염되었다. 이는 유전적 결함이 세대에서 세대로 내려가면서 복잡해지고 증폭되었기 때문이다. 아담과 이브는 어떤 유전적 결함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것이 그들에게 근친결혼을 가능케 했던 것이다. 처음 아담과 이브의 후손 몇 세대는 우리의 건강보다 훨씬 더 건강했었다. 아담과 이브의 아이들은 어떤 유전적 결함도 없었다. 결론적으로 그 당시의 근친결혼은 그만큼 안전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