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강해/사도행전

하나님은 베드로를 통해 기적을 행하셨다. -2-

Hernhut 2015. 4. 5. 21:57

 

욥바라는 도시에 도르가라는 성도 자매가 살았다(9:36). 그녀는 구제와 선행이 가득한 자매였다(9:36). 도르가는 가난하고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도왔다. 도르가가 과부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채운 것은 무엇인가? 도르가는 과부들에게 평소에도 옷을 만들어 줬다(9:39). 도로가는 우리가 모든 사람들에게 선을 행해야 함”, 특히 믿는 성도들에게 선을 행해야 함을 우리에게 상기시킨다(6:10).

 

욥바는 베드로가 애니아를 치료한 룻다에서 약 16km 떨어진 곳이었다. 욥바는 지중해 해변가 오늘편에 위치하고 있었다. 수백 년 전 요나가 배를 타고서 주 앞에서 도망하기 위해서 배를 타고 이 도시로 갔었다(1:3).

 

도르가는 심한 병을 앓았고, 마침내 죽었다. 베드로가 가까이에 있었던 것을 알고, 욥바에 있던 성도들은 베드로에게 보내어 욥바로 와 줄 것을 요청했다(9:37). 베드로는 욥바로 와서는 죽어 누워 있는 다락방으로 올라갔다. 베드로는 사람들을 나가게 하고서 먼저 기도를 했다(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