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강해/사도행전

하나님은 베드로를 통해 기적을 행하셨다. -3-

Hernhut 2015. 4. 6. 10:08

 

하나님은 베드로를 통해 또 다른 놀라운 기적을 행하셨다. 하나님은 죽음으로부터 도르가를 일으키셨다. 베드로는 그녀가 살아있는 것을 보여 주었다(9:41). 이 강력한 기적의 결과로 많은 사람들이 주님께로 들어와 믿게 되었다. 도르가에게 생명을 주신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모든 사람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실 수 있는 하나님과 같으신 분이시다(6:47, 5:24).

 

베드로는 욥바에서 시몬이라고 하는 무두장이와 함께 여러 날을 머물렀다(9:43). 베드로 역시 시몬이라는 이름이 있다(10:5). 그래서 우리는 이 두 사람을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아무튼 시몬 베드로는 무두장이 시몬의 집에서 머물렀다.

 

무두장이란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무두장이는 동물 가죽으로 일을 하는 사람이었고, 가죽을 만들기 위해 숨어서 살던 사람이다. 이 일은 죽은 동물의 가죽으로 일을 했기 때문에 냄새나는 일이었다. 시몬은 그의 일을 하기 위해서는 물을 사용했기 때문에 그는 마땅히 바닷가에 살았다(10:6). 대부분의 유대인들은 무두장이들이 동물들을 다루는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깨끗지 않다고 생각해 이 무두장이들을 접촉하거나 만나기를 기피하고 하대했다. 조선이라는 시절에 백정들, 가파치로서 일하는 사람들을 최하층민으로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