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역본/창세기

확대역 창세기 9장

Hernhut 2012. 7. 7. 16:10

확대역 창세기 9장

 

1. 하나님께서 노아와 그의 아들들에게 축복을 선포하시고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열매 맺고 증가시키고 땅에 충만하게 되라. 하시고

 

2. 땅의 모든 짐승, 공중의 모든 새, 바닥에서 기는 모든 것, 그리고 바다의 모든 물고기가 너희를 두려워하고 무서워하며 몹시 공포감을 가지리니 그것들을 너희 손에 넘겨주노라.

 

3. 살아서 움직이는 모든 것들이 너희의 양식이 될 것이요, 너희에게 푸른 채소들과 풀들처럼 내가 모든 것을 너희에게 주노라.

 

4. 하지만 너희는 그것의 생명을 가진 그 핏기가 있는 살을 먹지 말 것이니라.

 

5. 내가 반드시 너희 생명 피의 대가를 요구할 것이니 짐승이면 모든 짐승으로부터요, 사람이나 모든 사람들<또 다른 사람의 생명 피>이면 대가를 요구하리라.

 

6. 누구든지 사람의 피를 흘리게 하면 사람으로 그의 피를 흘리게 할 것이요, 이는 하나님께서 자기의 형상대로 사람을 지으셨기 때문이라.

 

7. 너희는 열매 맺고 번성하라. 땅 위에 가득하게 낳으라. 그 위에서 번성하라, 하셨더라.

 

8. 하나님께서 노아와 그와 함께하는 그의 아들들에게 말씀하여 이르시기를

 

9. 보라, 내가 너희와 너희 후손들과 나의 언약이나 약속을 세우리니

 

10. 너희와 함께 있는 살아있는 모든 창조물, 곧 새들, 가축이나 방주 밖으로 너희를 따라서 나온 땅의 야생 짐승들 곧 땅의 모든 짐승들에게니라.

 

11. 내가 너희와 나의 언약이나 약속을 세울 것이니 다시는 홍수의 물들로 모든 육체들을 멸하지 아니할 것이라. 땅을 멸하고 부패시킬 홍수가 다시는 있게 하지 아니하리라.

 

12.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희와 살아있는 모든 창조물과 장차 모든 세대들까지도 세우고 있는 언약<엄숙한 약속>의 표시는 이것이니

 

13. 내가 구름 가운데 나의 활<무지개>를 두었나니 이것이 나와 땅 사이에 언약이나 엄숙한 약속의 표시요, 증거가 될 것이니라.

 

14. 내가 땅 위에 구름을 가져올 때 활<무지개>가 구름 가운데 있는 것을 볼 수 있게 될 것이요,

 

15. 내가 나와 너희와 모든 육체의 살아있는 창조물 사이에 있는 나의 언약이나 엄숙한 약속을 <진정으로> 기억할 것이니 물들은 모든 육체를 멸하는 홍수가 되지 아니하고 또 부패시키기 못하게 할지니라.

 

16. 활<무지개>이 구름가운데 있고 내가 그것을 볼 때 나 하나님과 땅 위에 있는 모든 육체의 살아있는 창조물 사이에 맺어진 영원한 언약이나 약속을 내가 <진정으로> 기억할 것이라.

 

17.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말씀하시기를 이것<무지개>은 내가 나와 땅 위에 있는 모든 육체 사이에 세운 언약이나 엄중한 약속의 표시요, 증거이니라, 하셨더라.

 

18. 방주에서 밖으로 나온 노아의 아들들은 셈, 함, 그리고 야벳이었고 <나중에 태어난>함은 가나안의 아버지였더라.

 

19. 노아의 세 아들들로부터 온 땅 위에 온통 퍼지고 상속들로 채워졌더라.

 

20. 노아가 땅을 일구기 시작했고, 포도나무를 심었더라.

 

21. 그가 포도주를 마셨고 취하게 되어 덮지 않고 장막 안에서 벌거벗고 누었는지라

 

22. 가나안의 아비 함이 자신의 아버지의 벌거벗음을 힐끗 보고 밖으로 나가 두 형제들에게 말하니

 

23. 셈과 야벳이 의복을 가지고서 두 어깨 위로 그것을 올려 메고 뒷걸음쳐 들어가서 자신들의 아버지의 벌거벗음을 가렸으며 그들의 얼굴을 돌려 아버지의 벌거벗음을 보지 아니하였더라.

 

24. 노아가 술에서 깨었을 때 가장 작은 아들이 그에게 행한 것을 알고

 

25. 그가 소리쳐 말하기를 가나안은 저주를 받을지어다! 그는 그의 형제들에게 종들의 <어떤>종이 될 것이니라, 하였더라.

 

26. 그는 또 말하기를 셈의 주 하나님을 찬양하리로다. 나의 하나님이 셈의 하나님이 되시는 주님께 찬양을 돌리나이다. 가나안은 그의 종이 되고

 

27. 하나님께서 야벳을 크게 하시며 그가 셈의 장막에서 거하게 하실 것이요, 가나안이 그의 종이 될지니라 하였더라.

 

28. 노아는 홍수가 끝난 후에 350년을 살았고

 

29. 노아의 모든 날수가 950년이었고 그가 죽었더라.

'확대역본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확대역성경 창세기 11장  (0) 2012.07.10
확대역성경 창세기 10장  (0) 2012.07.08
확대역 창세기 8장  (0) 2012.07.06
창세기 7장  (0) 2011.03.24
확대역 창세기 6장  (0) 2011.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