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음료/복음칼럼

한없는 사랑 365 / 136 기도(특집)

Hernhut 2024. 7. 21. 01:43

질문이 들어와 특집으로 글을 씁니다.

 

질문: 저는 기도하는 사람이지만 기도에 대한 응답을 받지 못하고 있다. 어떻게 해야 하나?

스터디

 

나의 답변: 무언가를 위해 기도하거나 원하는 경우가 많을 때 지속적인 기도가 필요할 수 있다. 또는 하나님께 다른 사람의 삶에 어떤 일을 해달라고 기도한다면 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다. 나는 남편의 구원을 위해 25년 넘게 기도한 한 여인을 알고 있다. 그리고 그가 구원받았을 때 그는 훌륭하고 헌신적인 그리스도인이자 가장 사랑이 많은 남편이었다. 그래서 그녀의 기도가 응답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그녀가 하나님께 받은 것은 그녀가 꿈꾸던 것 이상이었다! 너무 많이 믿는 것은 없다!

우리보다 앞서 살았던 많은 사람들이 이 땅을 떠났을 때 그들이 기도한 것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기도를 중단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한 그리스도인 자매는 그녀의 아들을 위해 기도하고 또 기도했다. 그녀가 소천한 지 10년이 되었지만, 어머니가 기도해 오던 변화가 그녀의 아들에게서 일어나고 있었다. 그녀는 그녀의 삶을 사는 동안 그것을 보지 못했지만 그녀의 기도의 힘은 계속되었다!

성경은 시편 141:2에서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 드는 것이 저녁 제사 같게 하소서”라고 말씀하고 있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기도를 들으신다. 그것은 그분께 향과 같다. 그러므로 원수가 당신에게 하나님은 관심이 없다고 말하지 못하게 하라! 그분은 당신을 너무도 사랑하셔서 당신의 모든 눈물을 구원해 주신다(시편 56:8).

나는 여러분과 신앙의 태도에 대해 토론하고 싶다. 하나님은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다. 응답을 받기 위해 애쓰고 있을 때, 믿음은 이렇게 말한다. “주님, 지금은 눈으로 볼 수 없지만 마음으로 볼 수 있어서 놓지 않겠습니다.”

다니엘서 3장을 보겠다. 느부갓네살 왕이 세운 거짓 우상들 앞에 히브리 아이들이 절하기를 거부했던 때를 묘사하고 있다. 절하지 아니하면 극렬히 타는 풀무불에 던질 것이라고 말한다. 그들의 태도에 주목해 보시길 바란다. 다니엘 3:17은 “만일 그렇다면 우리가 섬기는 우리 하나님이 우리를 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서도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라”라고 말한다. 다니엘 3:18에서 그들이 나타내는 믿음의 태도를 보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 아니하며 왕의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 아니할 줄 아시옵소서..”

믿음의 태도는 “주님, 아직 눈으로 보지는 못했으나 마음으로는 놓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나아갈 것이며 당신을 믿을 것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그러한 믿음의 태도를 가질 때, 당신은 하나님께로부터 받을 수 있다. 당신이 어떤 것을 믿고 있는데, 당신의 눈에 아무런 결과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원수가 당신을 밀어내려고 한다고 가정해 보라. 그러나 당신이 포기하지 않고 마음을 열어 둔다면, 하나님을 믿고 그분으로부터 받는 것에 대한 계시를 계속해서 주실 수 있는 여지를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내 얼굴을 고치셨을 때 정말 기적이 일어났다. 13년 동안 머리에 병이 있었는데 기도를 시작해도 아무런 변화가 없었지만 기도를 멈추지 않았다. 나는 치유를 위해 믿음을 멈추지 않았다. 어느 날 하나님은 나에게 너무나 놀라운 계시를 주셨고, 그분이 나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깨달았을 때 나는 이렇게 말했다. “주님, 나는 이 병을 원하지 않습니다! 나는 치유되고 싶습니다.” 내가 기적을 받은 것은 그 계시가 있은 지 약 1년 후에였다.

아시다시피,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기도가 응답되는 열쇠를 쥐고 계신다. 그분은 심지어 당신이 기도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도 알고 계시며, 그들이 해서는 안 될 것을 붙잡고 있는 이유와 내용도 알고 계신다. 도고자로서 우리의 위치는 매우 강력하다. 아마도 이 사람들이 포기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을 믿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마음속에 심어주신 진리를 고수하고, 그분이 당신에게 기도하라고 지시하신 대로 정확히 기도하고, 악한 자의 권세에 맞서고, 포기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