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강해/사도행전

로마에 간 바울 -2-

Hernhut 2015. 5. 5. 18:15

복음의 적들은 한 가지의 것을 깨닫지 못했다. 로마인들은 감옥에 바울을 가둬둘 수 있었지만 가둬둘 수 없는 어떤 것이 있다. 그들이 바울을 사슬로 채울 수 있었지만 사슬로 묶을 수 없는 어떤 것이 있다. 바울은 후에 이 복음으로 인하여 내가 악을 행하는 자처럼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당하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느니라.”(딤후 2:9) 라고 기록했다. 하나님의 말씀과 진리는 묶일 수 없다. 그들이 바울을 가둘 수 있었지만 바울이 전파한 복음을 가둘 수 없었다. 그들이 바울을 죽일 수 있었으나 하나님의 진리를 죽일 수는 없었다. 우리에게 베푸시는바 긍휼이 풍성하신 그분의 친절이 크고 {}의 진리가 영원히 지속되는도다.”(117:2)

 

우리는 앞에서 바울이 감옥에 들어갔던 것을 공부했다(16:19~34).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가 바울이 죄수였음에도 불구하고 필리피에서 전파되었다. 하나님은 바울을 통해 놀라운 방식으로 필리피 간수에게 복음을 전파했다(16:25~26).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간수와 그의 집안사람들이 구원받았다(16:27~34). 바울이 감옥에 갇혔을 때 놀라운 일이 일어난 것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