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강해/사도행전

베드로가 고넬료를 만나다. -1-

Hernhut 2015. 4. 8. 16:58

 

고넬료만이 베드로를 기다린 것이 아니었다. 그는 베드로의 메시지를 들을 수 있도록 그의 친척과 가까운 친구들을 초대했다. 고넬료가 베드로를 만났을 때 가장 먼저 한일은 무엇인가? 그는 베드로 앞에 엎드려 그를 경배했다(10:25). 베드로는 고넬료가 이렇게 하는 일을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행동했는가? 베드로는 고넬료를 일으키며 절하거나 경배하지 말라고 말했다(10:26). 우리가 경배해야 할 분은 누구인가? 우리가 경배해야 하는 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시다(22:9, 4:10). 베드로는 고넬료가 자신에 대해 어떤 위대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기를 원치 않았다. 하나님만 경배 받으셔야 하고, 어떤 사람도 경배 받지 말아야 한다. 베드로는 고넬료가 예수 그리스도만이 가장 위대하신 분이시라는 것을 알기를 원했다. 대개 유대인들은 이방인들과 관계를 맺지 않았을 것이다. 그들은 이방인들과 교제도 하지 않았을 것이고, 함께 먹지도 않았을 것이다(10:28, 11:3). 하지만 베드로는 이방인들의 무리를 만났다. 그는 하나님께서 그에게 가르치신 공과를 배웠는가? 유대인인 사람이 다른 민족에 속한 사람과 교제하거나 그에게 가까이 가는 것이 율법에 어긋나는 일인 줄은 너희가 아느니라.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내가 어떤 사람을 속되다고 하거나 부정하다고 하지 말 것을 내게 보이셨느니라. *그러므로 내가 초청 받자마자 거절하지 아니하고 너희에게 왔노라. 그러므로 내가 묻노니 너희가 무슨 의도로 사람을 보내어 나를 불렀느냐?”(10:2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