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강해/사도행전

초기교회의 외환(外患) -1-

Hernhut 2015. 3. 22. 21:25

 

 

교회는 계속해서 성장했고(5:14), 유대종교지도자들은 사도들이 크게 성공한 것 때문에 몹시 걱정과 질투를 했다(5:17). 결국 그들은 사도들을 붙잡아 감옥에 가두었다(5:18). 전에는 베드로와 요한만 갇혔지만 이제 모든 사도들도 감옥에 들어가게 되었다(4:3, 13).

 

1926년에 죽은 해리 하우디니라는 마술사로 유명했다. 이 사람은 거의 모든 상자와 감옥에서 탈출하는데 마술적인 트릭과 기술을 사용할 수 있었다. 그는 수갑을 벗어낼 수 있었다. 사람들이 그가 벗어날 수 없게 그를 자물쇠를 채우지만 몇 분 안에 그는 그 자물쇠를 풀어냈다. 그는 놀라운 탈출 예술가였다.

 

사도행전 5:19절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하우디니보다 더 나은 것을 하셨음을 본다. 사도들은 어떻게 감옥에서 풀려났나? 하나님의 사자들이 감옥의 문을 열었다. 그들이 해방된 후 천사가 그들에게 한 메시지가 무엇인가? 천사가 가서 너희 적들이 너희를 찾을 수 없는 곳에 숨으라.”고 말했는가? 다음 날 아침에 그들의 대적들이 감옥이 빈 것을 보고 놀랐다고 생각하는가? 아니면 수감되었던 사도들이 성전에 서서 예수를 사람들에게 가르쳤다고 생각하는가?(5:2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