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강해/사도행전

치료의 기적(3)

Hernhut 2015. 3. 18. 22:49

 

베드로는 이 사람에게 줄 수 있었던 것은 무엇이었나?(3:6)

 

a.

b.

c. 음식

d. 치료하는 능력

e. 아무것도 없다.

 

베드로는 이 사람에게 줄 가진 돈이 없었다. 하지만 베드로는 치료하는 은사가 있었다(고전 12:9). 이 사람은 은과 금보다 더 나은 어떤 것을 받았을까? 그렇다.

 

베드로는 이 장애인에게 무엇을 하라고 했나요?(3:6) “일어나 걸어라.” 베드로는 이 장애인의 일생에서 해보지 못한 어떤 것을 행하라고 말했나?

 

이 사람이 치료받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나? 아니면 즉시 일어났나?(3:7) 즉시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이것도 주님께서 행하신 놀라운 일이었다.

 

먼저 그가 일어섰다. 그리고 걷기 시작했다. 그리고는 기뻐서 펄쩍펄쩍 뛰기 시작했다. 먼저 그의 발과 다리가 그의 몸을 지지할 수 있었다. 이 사람은 이러한 일이 일어난 것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를 했었나?(3:8~9) 그는 몸이 성하게 된 것에 대해 하나님을 찬미했다.

 

사람들은 이 사람이 곧바로 펄쩍펄쩍 뛰며 하나님을 찬미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람들은 이 사람이 성전 문 앞에 앉아 있던 가난한 거지였다는 것을 알았나?(3:10) 사람들은 그를 그런 사람이었다는 것을 금세 알아봤다. 그들은 이 사람을 잘 알았다. 날마다 사람들은 성전에 들어갔다. 그때 그가 거기에 있었다. 거기에 여러 해 동안 거기에 앉아 있었다. 그들은 그가 구걸하는 것을 보는 것이 익숙했었지만 그들은 그가 펄쩍펄쩍 뛰며 하나님을 찬미하는 것을 보고서 크게 놀랐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당신의 친구나 동료에게 감사를 하라. 당신이 어느 날 사무실이나 교실에 가서 피터 팬이나 슈퍼맨처럼 나는 당신의 친구나 동료를 보았다면 감사를 해라. 당신은 놀라게 될 것이고 충격을 받을 것이다. 당신의 동료나 친구가 나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이 사람이 걷고 뛰는 것이 불가능했겠지만 하나님으로는 능치 못한 일이 없었을 것이다(1:37). 하나님은 놀라운 것을 행하셨고,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하셨다. 그리고 사람들은 기이함과 놀라움으로 채우셨다(3:10).

 

사람들은 그들의 생각에 커다란 의문 하나가 생겼다. 이런 일이 어떻게 일어났는가? 베드로는 이 질문에 대답을 곧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