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강해/사도행전

베드로의 능력 있는 메시지

Hernhut 2015. 3. 19. 11:09

 

수백 명의 사람들이 이 사람이 온전한 몸이 되었다는 것을 알고서 함께 모였다. 이 때 베드로는 이 치료의 기적을 어떻게 설명했나? 베드로가 나는 사람을 낚는 어부가 위대한 치료자라는 것을 여러분 모두가 알기 원합니다. 여러분이 이 놀라운 기적을 보기를 원합니다. 내가 내 자신의 힘으로 이 일을 해냈습니다.”라고 말하며 그 치료의 기적을 뽐냈는가? 그렇지 않았다. 그러면 베드로는 무슨 말을 했는가?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일을 왜 기이히 여기느냐 우리 개인의 권능과 경건으로 이 사람을 걷게 한 것처럼 왜 우리를 주목하느냐”(3:12)라고 말했다. 베드로는 장갑이었을 뿐이었고, 외과의사가 아니었다는 것을 알았다. 이 기적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행한 것이었다(3:16).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우리가 얼마나 위대한지를 말하는 사람들의 주변에 가지 말아야 한다. 대신 우리는 우리 구세주께서 얼마나 위대한지를 그들에게 말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주목하지 말아야 하고 다만 구세주께 주목해야 한다. 이것이 베드로와 요한이 행한 것이다.

 

장애를 앓은 이 사람에게 다시 감사하자. 그는 42살이 넘었다(4:22). 수년 동안 그는 하나님께서 장애를 가지고 태어나게 하신 이유에 궁금해 해야 했다. 여러 해 동안 그는 구걸할 수 있을 뿐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아마도 생활이 정말 어려웠을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은 이 사람의 모든 것에서 놀라운 목적을 가지셨다. 이 장애는 하나님의 영광이 되었다. 이것으로 사람들은 얼마나 위대하신 분이신지를 알 수 있었다. 이 사람이 장애가 없었다면 그는 치료받지 못했을 수도 있었다. 이 사람이 치료를 받았기 때문에 수천 명의 사람들이 구원의 복음을 들을 수 있었다. 베드로는 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했고, 이 사람의 장애를 없애 주신 하나님께서 그들의 죄를 없애 주실 수 있으신 하나님이시라고 그들에게 말했다(3:19, 26).

 

이 치료의 기적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구원의 복음을 들을 수 있었고, 이 복음을 믿는 이들은 영적으로 치료가 되었고, 영원한 생명이 그들에게 주어졌다.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당신을 치료하셨고, 당신을 온전케 하셨는가?

 

하나님은 놀라운 방법으로 그분의 교회에 더하셨다. 사도행전 4:4절에 의하면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은 약 5,000명 쯤 되었다. 오순절(五旬) 날 믿는 이들의 수는 약 3,000명 쯤 되었다(2:41). 그리스도는 그분의 교회를 건축하시고 계셨다(16:18). 장애인이 치료를 받은 날 그리스도를 믿은 사람들이 많았다. 하나님은 오늘날에도 그분의 교회에 사람들을 더하시고 계시는가?

 

베드로가 전할 때 군중들 속에 있던 많은 이들은 그리스도를 죽이도록 요구한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그를 십자가에 못 박아라! 그를 못 박아라! 우리는 왕이 없고, 시저만 있다!”고 외쳤던 사람들도 있었다. 용감한 베드로는 이 사람들 앞에 서서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분이 살아계신다. 그분은 또 너희를 축복하기 원하시고 너희 죄로부터 너희를 구원하기 원하신다.”고 말했다(3:13~15, 19, 26). 이것이 복음이었다.

 

하나님은 우리와 다르시다. 우리가 하나님의 입장에 있었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을 십작에 못 박은 사람들을 심판하고 멸하도록 했을지 모른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들을 구원하길 갈망하셨고, 그들을 용서하길 원하셨다(딤전 2:4).

'신약성경강해 > 사도행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드로와 요한이 당한 가혹한 위협   (0) 2015.03.19
베드로와 요한이 부당한 결박을 당함   (0) 2015.03.19
치료의 기적(3)  (0) 2015.03.18
치료의 기적(2)  (0) 2015.03.18
치료의 기적(1)  (0) 2015.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