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음료/새벽이슬처럼

기술은 악마에게서 나온다!

Hernhut 2022. 7. 15. 12:11

 

 

이 에피소드를 말할 때 많은 사람의 불평을 감내해야 할 것을 안다. 이것은 테크놀로지와의 지속적인 애증 관계에 관한 이야기다.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어려움은 기술의 버뮤다 삼각지대에 사람을 상륙시킬 수 있다.

 

기술의 버뮤다 삼각지대는 내 노트북이 종종 아침 식사 쟁반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키보드 키가 달라붙게 하는 땅이다. 기술의 버뮤다 삼각지대는 스마트폰이 작동하지 않게 하는 땅이다. 내 블루투스가 우울해지고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땅이다. 그리고 네트워크가 변덕스러워 Wi-Fi 연결이 끊기는 땅이다!

 

그리고 그에 따라 거친 '프로테스탄트' 언어도 무수한 무생물 기술 방향으로 웅얼거리며 나아간다. 나는 최근의 역사를 통해 기술 문제가 내 삶에서 어떤 영적 열매의 존재도 시험했다고 생각한다. 암호 분실, 연결 끊김, 다시 설치해야 하는 손상된 프로그램, 그리고 스파이웨어 및 악성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위협으로 인해 나의 인내심과 자기 통제가 손상되었다. 그래서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지원요청뿐이다. 물론 지원요청을 해도 무수히 많은 나의 시간을 빼앗는 또 다른 기술이 지배하고 있다. 여기에는 물론 고객이 최고이며 최선을 다해 서비스하겠다는 말이 포함되었다. 그들과 연결되더라도 그들이 떠드는 소리가 무슨 말인지 못 알아들어 더 답답하다. 그럴 때 하나님이 개입하셔서 그들의 말을 알아먹기 위해 은사들 주시도록 기도하고 싶은 심정이다. 그들의 말은 하나님의 은사가 아니면 알아들을 수 없고, 평안, 인내, 자기 통제를 시험한다. 오늘 '기술이 악마의 것이라는 것'을 알리려는 것이다.

 

 

성경 워크탑 노트북은 목사가 괴짜라는 표시다.

 

컴퓨터 지원이 필요한 그리스도인들은 Greek meets Greek로 불리는 서비스에 받을 수 있지만, Greek meets Greek가 도울 수 없다면. (Greek meets Greek는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른다는 뜻이다.)

 

기도와 가상현실 교회, 포스트모던 교회의 표지판을 통해 운전하라.

 

결국, 나와 내 마우스는 주님을 섬기겠다고 선언한다.

 

TV가 당신을 죄로 만든다면 플러그를 뽑아라.

 

교회에서 핸드폰을 하지 마!

 

너무 뜨거워서 다룰 수 없는 트윗을 조심하라.

 

 

 

이 기술 문제는 매우 '실제'인 반면, 사실일 수도 있다. 나는 그리스도의 진리를 나누고 교회를 건축하는 도구로 기술의 축복을 누릴 계획이다. 나는 클릭 한 번이면 되는 온라인 성경 자료, 찬양, 그리고 책들을 사랑한다. 나는 세상에서 변증법, 복음주의, 보살핌과 굳건한 입지가 공유되는 기독교인들의 블로그와 팟캐스트가 너무 좋다. 교회가 그리우면 집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어. 그리고 코로나19의 이 시기 동안 이것은 값을 매길 수 없었다. 하나님의 큰 축복을 받고, 기술의 저주를 받지 않는 큰 축복을 받아라. 불안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하나님께서 주신 놀라운 도구이기도 하다. 기술은 그리스도인들을 빛이나 어둠의 순간적인 길로 인도할 수 있다. 기술은 큰 축복이기도 하고, 포르노의 어둠이 존재하는 곳은 큰 악의 세계다. 그리스도인들은 현명하게 선택하라. 빛 속에 머무르기를 바란다. GEEK-STATUS(괴짜)와 상관없이 인생의 다른 모든 측면과 마찬가지로 기술적인 순간에도 그리스도 안에 신실하도록 기도하라.

 

'빵과 음료 > 새벽이슬처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서의 능력  (0) 2023.04.22
어색하다. 그때와 지금  (0) 2022.07.17
내가 생각하는 나의 작은 섬  (0) 2022.07.12
커피.. 비타민?  (0) 2022.07.11
부자, 가난한 자 2022  (0) 2022.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