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음료/새벽이슬처럼

가라지들의 정체성(1)

Hernhut 2016. 8. 9. 10:24


열매 맺는 그리스도인들을 멈추게 하려고 온갖 노력을 다하여 그들에게 종자를 뿌리는 사탄은 정확하게 누군가? 그 답을 알아내기가 쉽다. 이 비유들은 하늘들의 왕국을 이스라엘 민족에게 제안했던 예수님의 초림 때에 그리스도에 의해 주어진 것이었다. 하지만 이 비유들은 하늘들의 왕국이 독립되고 구별되는 독립체인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새사람에게 제안될 그 때에 일어나는 일들과 관계가 있었다. 왕국이 이스라엘 민족에게 제안되었던 때이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새사람에게 제안될 때이든지 제안에 대한 어떤 깨달음은 열매 맺는 것의 여부에 따른 것이었다(21:18-19, 43).

이스라엘은 열매 맺는 것을 실패했다. 이 영역에서 민족의 실패에 책임이 있었던 이를 언급한다. 그들은 주로 서기관들, 바리새인들, 모세의 자리에 앉은 이들과 같이 민족의 종교생활을 통제한 그 당시의 종교지도자들이었다(23:2). 그들은 언제나 나라를 구하기 위해 예수님과 그분의 메시지를 반대하려고 그분을 따라다녔던 이들이었다. 그들은 왕과 왕국에 대한 민족의 거절에 직접적으로 책임이 있는 이들이었다. 그들은 사람들이 있을 때 이 사람들과 맞서서 하늘들의 왕국을 닫았다(23:13). 이런 이유로 그리스도에게서 그들은 이스라엘에 있는 다른 어떤 종교적인 무리에 의해 체험하는 것과 다른 질책과 비난을 체험했다(23:14-39).

오늘날 왕국과 관련되어 있는 열매 맺는 것을 막고, 멈추게 하려고 사탄이 사용하는 것은 기독교다. 이스라엘에게 제안하는 과거에 비추어보면 가능한 답은 한 가지 뿐이다. 이스라엘에게 제안되었던 같은 제안이 2,000년 전에 그리스도인들에게 시작되었다. 거절하는 것 또한 유대인 종교지도자들에 의한 것처럼 그들과 필적할만한 자들은 오늘날 그리스도인 종교 지도자들이 될 공산이 크다. 이스라엘 민족 밖에 있던 자들, 회개할 의지가 없는 세상은 이 문제와 관계가 없었던 것처럼 오늘날 교회 밖에 있는 자들, 회개할 의지가 없는 세상은 이 문제와 어떤 관계가 없다. 그들은 과거에 사탄이 이스라엘 안에 있던 이들을 사용한 자들인 것처럼 오늘날에도 사탄은 교회 안에 있는 자들을 사용한다(15:1-39, 16:1-28, 20: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