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강해/사도행전

그는 되고 왜 나는 안 되나? -5-

Hernhut 2015. 4. 20. 20:19

 

 우리가 신실하다는 것을 증명하라. 요한마가가 1차 전도여행에서 신실하게 돕는 형제였고, 되돌아가지 않고, 그만 두지 않았다면 우리는 바울이 2차 여행에서 그를 데리고 갔을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렇습니다. 바울은 요한마가가 1차 여행에서의 실패가 그를 2차 여행에 데려갈 자격이 없다고 느낀 것이다.

 

바울은 이 중요한 전도 사역에 요한마가가 신실하다는 확신이 없었다. 그래서 바울은 그를 데려가고 싶지 않았다. 후에 요한마가는 자신이 신실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딤후 4:11). “그는 되고, 왜 나는 안 되지?, 나는 되는데 왜 그는 안 되지?” 라는 질문은 우리가 옳게 생각하고, 하나님을 생각하는 것을 배우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우리는 옳게 생각하고 하나님을 생각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필요한 주님이시다. 하나님은 우리가 필요한 생명이시다.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계획과 목적을 가지고 계시다.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을 찾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