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강해/사도행전

에티오피아 내시가 구원받았다.

Hernhut 2015. 4. 3. 22:25

 

조지 휫필드는 아프리카인들에게 복음을 전파한 유일한 사람은 아니었다. 수백 년 전 하나님은 북 아프리카에 위치한 나라 에티오피아에서 온 사람에게 복음을 전파하도록 빌립을 보내셨다(8:26~27). 이 에티오피아인은 까무잡잡한 피부를 가졌던 사람이었을 가능성이 높다. 헬라어 에티오피아Ethiopia”(8:27)탄 얼굴을 의미한다. 이것은 아프리카에서 온 에티오피아인이 얼굴이 검었다는 것을 가리킨다. 사실 예레미야는 이 질문을 받았었다. “에티오피아 사람이 자기 피부를, 표범이 자기 반점을 변하게 할 수 있겠느냐?”(13:23)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무엇인가? 결코 그럴 수 없다. 근래 아프리카에 흰색피부를 가진 흑인들이 태어난다고 한다. 그러나 그 확률은 100만분의 1이라고 한다. 이들은 알비노라고 알려진 백색증이라는 병을 앓고 있는 것이다. 그것은 아마 표범 반점이 호랑이 줄무늬로 바뀌는 기적이 될지도 모른다. 에티오피아인의 피부색이 바뀌는 것이 기적이 될 것이지만 그의 마음이 변화되는 것이 더 기적이다. 하나님은 사도행전 8장에서 이와 같은 기적을 행하셨다. 빌립은 그에게 예수님을 전했다(8:35). 에티오피아인은 그 메시지를 믿었는가? 그는 분명 그의 믿음을 고백했다(8:37). 그는 또 물로 침례를 받았는가? 그는 침례 받기를 원했다(8:36~39). 하나님은 아프리카인의 마음을 변화시키셨는가? 하나님은 그에게 말씀을 뿌리시고, 믿고 침례를 받도록 그의 마음을 만지셨다.

 

빌립이 처음 이 사람에게 왔을 때 그는 이사야서를 읽고 있었다(8:30). 하지만 읽고 있었던 말씀을 이해하지 못했다(8:31). 빌립이 그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는가? 빌립이 성경을 잘 알고 있었음으로 그에게 이사야서뿐만 아니라 예수님에 대해서까지 말할 수 있었다(8:35).

 

구원을 받지 못한 당신의 가족, 친구, 친척, 그리고 이웃들이 요한복음 3:16절을 읽고 있다고 생각해 보라. 그들이 내가 읽고 있는 이 말을 이해 못하겠는데 도와주겠는가?” 하고 도움을 요청한다면 당신은 어떤 말로 그들에게 도와주겠는가? 그들이 물로 침례를 받아야 한다고 말하면 무슨 말을 해주고 어떻게 해야 하는가? 전심을 다해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말씀을 믿으면 받을 수 있다고 말하고 믿는다고 하면 즉시 침례를 주어야 한다(8:36~38). 당신이 목사가 아니라서 그렇게 할 수 없다고 가르침을 받았는가? 그것은 거짓교리다. 복음서에서는 침례요한이 목사가 아니었지만 침례를 주었고, 사도행전에서는 목사가 아니었지만 빌립이 침례를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