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역본/창세기

확대역 창세기 3장

Hernhut 2011. 3. 5. 14:29

 

3:1 이때에 뱀은 주 하나님이 만드신 들의 어떤 살아있는 짐승보다도 더 교활하고 교묘하더라. 그<사탄>가 여자에게 말하되 하나님이 이르시되 참으로 네가 동산의 모든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지 말 것이라고 하시더냐? 하니

3:2 여자가 뱀에게 이르되 우리가 동산의 나무들에서 나는 열매를 먹기는 하되

3:3 동산의 한 가운데 있는 나무에서 나는 열매를 제외하고 먹는 것은 무방하다 하셨다 하고 또 하나님이 이르시되 너는 그것을 먹지도 만지지도 말 것이니라. 너희가 죽지나 않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하니

3:4 뱀이 여자에게 말하기를 너는 결코 죽지 않으리라.

3: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열리게 되고, 너희가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과 악과 복과 환란 사이의 다른 점을 알게 되는 것을 하나님이 아시느니라. 하니

3:6 여자가 그것을 보니 그 나무는 먹음직<적당하기, 쾌적하게>도 하고 보기에도 즐겁게 하고 사람을 지혜롭게 하기 위해서 탐내게 할 만한 나무이므로 여자가 그것의 열매를 따서 먹고 자기의 남편에게 얼마간을 주매 그가 먹었더라.

3:7 이에 두 사람의 눈이 열리매 그들이 벌거벗은 줄을 알고서 무화과나무의 잎을 함께 엮고 자신들의 앞치마 같은 허리띠를 만드는 바느질을 하였더라.

3:8 그들이 서늘한 때에 동산에서 거닐고 계시는 주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의 아내가 스스로 주 하나님의 면전에서 동산의 나무들 가운데로 숨었으나

3:9 주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하시니

3:10 그가 대답하되 동산에서 당신<거니시는>의 음성을 듣고서 내가 벌거벗었기로 두려워하여 내가 숨었나이다. 하니

3:11 그분이 이르시되 누가 너에게 네가 벌거벗었음을 말하였느냐? 내가 너에게 먹지 말아야한다고 명령한 나무를 네가 먹었느냐? 하시니

3:12 사람이 이르되 당신이 나와 함께 있으라고 주신 여자가 나무에서 나는 것<열매>을 내게 주어 내가 먹었나이다. 하니

3:13 주 하나님이 여자에게 이르시되 너는 어찌하여 이것을 행하였느냐? 여자가 대답하되 뱀이 나를 미혹하여<속여, 꾀어서, 기만하여> 내가 먹었나이다. 하매

3:14 주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것을 행하였으므로 너는 모든<길들인>동물과 들의 모든<길들이지 못하는> 살아있는 것들 보다 더 저주를 받아 너는 너의 배로 다닐 것이며, 네가 사는 동안 흙과 흙이 포함되는 것을 먹을지니라.

3:15 내가 너와 여자, 네 씨와 여자의 씨 사이에 적대감이 있게 하리니 그는 너의 머리를 짓밟아 상처를 주고 뭉개게 될 것이요, 너는 숨어서 기다리다가 그의 발꿈치에 상처를 줄 것이니라.

3:16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수태와 해산의 진통으로 너의 고통과 괴로움을 크게 더하리니 너는 고통의 경련으로 아이들을 낳을 것이며, 너의 욕구와 욕망이 너의 남편에게 있으리니 그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

3:17 그분이 아담에게 이르시되 너는 내가 네게 먹지 말라고 명한 나무를 먹고 너의 아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우려 들었으므로 땅은 너로 인한 것으로 저주 아래에 있고 너는 슬픔과 고통으로 사는 동안에 그것<열매>을 먹을 것이니라.

3:18 또한 땅은 가시덤불들과 엉겅퀴들을 네게서 낼 것이며, 너는 들의 채소들을 먹게 될 것이고,

3:19 땅으로 돌아가기까지는 네가 얼굴에 땀을 흘려야만 빵을 먹게 되며, 이는 네가 땅에서 나왔음이며 네가 흙에서 나왔음인 즉 흙으로 돌아갈지니라. 하시니라.

3:20 남자가 자기 아내의 이름을 이브<새영의 근원>라 부르니 이는 그녀가 모든 살아있는 자들의 어머니였더라.

3:21 또한 주 하나님이 아담과 그의 아내를 위해 가죽으로 긴 옷<긴 웃옷>을 만들어 그들에게 입혀주시니라.

3:22 주 하나님이 이르시되 보라, 남자가 선악과 복과 환란<사이를 구별하는 방법>을 아는 우리<아버지, 아들, 성령> 가운데 하나가 되었도다. 이제 그가 자기의 손을 들어 생명의 나무에서 나는 것을 따서 먹고 영원히 살지나 않을까 염려하노라. 하시고

3:23 주 하나님이 그를 에덴동산으로부터 내보내시고 그를 취하신 땅을 갈도록 하셨다.

3:24 이같이<하나님> 사람을 내쫒으시고 에덴동산 동쪽에 그룹과 모든 길을 돌아다니는 불타는 검을 두시고 생명나무에 인도되는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확대역본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확대역 창세기 5장  (0) 2011.03.09
확대역 창세기 4장  (0) 2011.03.08
확대역본 창세기 2장  (0) 2011.03.03
창세기 1:14~31  (0) 2010.09.04
창세기 1장 1:1~13  (0) 2010.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