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음료/복음칼럼

한없는 사랑 365 / 34 가장 높은 종류의 지혜

Hernhut 2024. 5. 31. 00:02

성경

 

그러나 위로부터 난 지혜는,
첫째 순수하고,
다음으로 화평을 좋아하며,
부드럽고, 간구를 잘 들어주며,
긍휼과 선한 열매들로 가득 차 있고,
차별이 없으며, 위선이 없다.

야고보서 3:17

 

스터디

 

다툼은 사랑의 주요 적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완전히 위험하다. 나는 수년 전 야고보서 3:16을 읽었을 때 처음으로 그 계시를 받았다. 나는 다툼이 혼란과 모든 악한 일의 문을 여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가정이나 사역에서 결코 그것을 허용하지 않기로 확고한 결정을 내렸다. 그때부터 나는 방울뱀을 대하듯 다툼을 다루기 시작했다. 나는 그것이 치명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이 우리 삶에 들어오게 하는 것을 절대 거부했다.

그 한 번의 결정이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고, 오늘날 내가 누리고 있는 훌륭한 결혼 생활을 가능하게 했다는 것을 지금 말씀드릴 수 있다.

우리가 훌륭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고 말할 때, 나는 우리가 의견 차이가 전혀 없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 주시기 바란다. 때때로 우리는 다른 모든 사람들처럼 서로 엇갈린다. 때때로, 우리는 우리가 주님 안에서 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둘 다 아직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서로를 짜증나게 한다!

 

그러나 그런 일이 발생하면 즉시 조치를 취한다. 우리 중 한 사람이 화가 나서 다른 사람에게 거칠게 말하면, 우리는 재빨리 회개하고 다른 사람에게 용서를 구한다. 그런 다음 문제를 해결(또는 필요한 경우 삭제)하고 즉시 조화를 이룬다.

내가 가장 먼저 인정할 것이지만, 때로는 당신이 그것에 대해 옳다고 생각할 때 문제를 삭제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사실은, 어떤 문제가 관련되어 있든 간에, 당신이 다툼을 하고 있다면, 그것은 틀린 것이다. 설령 당신이 옳다 할지라도, 다툼 자체가 불경건하기 때문에 당신은 여전히 틀린 것이다.

고린도전서 13:5은 "사랑... 자신의 권리나 자신의 방식을 고집하지 않는다..." (확대역성경). 그러므로 당신이 사랑 안에서 걷고 있을 때, 당신은 당신의 길이 옳다고 확신할 때조차도 당신 자신의 길을 요구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당신은 그들이 일을 하는 방식과 자신의 의견을 갖도록 허용할 것이다. 그런 방식과 의견에 동의하지 않을지라도, 어쨌든 그들을 존중하고 친절하게 대할 것이다. 당신은 당신의 차이점이 당신을 다툼에 끌어들이는 것을 거부할 것이다.

다음에 누군가와 말다툼을 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때 기억하자. 당신이 옳고 그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는 지혜를 내뱉음으로써 다툼을 일으키기 전에, 야고보서 3:17과 대조하여 그것을 시험해 보라. 당신이 말하려는 것이 순수하고, 평화를 사랑하고, 예의 바르고 온화한지 확인하라. 그렇지 않다면 입을 다물고 혼자 간직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럴 땐 침묵이 가장 높은 지혜가 될 수 있다... 이것이 사랑에서 오는 종류의 지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