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페이지/Q&A

어떻게 구원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가?

Hernhut 2016. 2. 2. 14:36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의 구원에 관한 불확실성으로 고심한다. 여러분이 이 고심에 빠져있다면 여러분이 자신에게 질문할 수 있는 몇 가지가 있는데 하나님과의 관계를 확실하게 해줄 수 있는 질문이 될 것이다.

 

1. 나는 나의 죄를 대신하시는 분으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는가? 내 개인적인 구세주로 그분을 영접했는가? 성경은 이것이 구원을 위한 유일한 필요조건이다.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그분의 이름을 믿는 성도들에게 그분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리를 주셨다(1:12).

 

2. 나는 구원의 확신에 대해 하나님의 말씀보다 오히려 느낌을 신뢰하고 있는가? 성경은 아들을 믿는 누구든지 영원한 생명이 있지만 아들을 거절하는 누구든지 하나님의 진노가 남아있기 때문에 생명을 보지 못할 것이라고 말한다(3:36).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자는 영존하는 생명이 있고 또 정죄에 이르지 아니하리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느니라.”(5:24)

 

3. 나는 하나님께서 나를 위해 행하시는 대신 내가 하나님을 위해 행한 것에 구원의 근거로 삼는가? 성경은 우리가 우리의 구원을 얻기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한다. 하나님의 은혜 때문에 그분은 이루셔야 했던 모든 것을 행하셨다. 그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의로운 행위로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자신의 긍휼에 따라 다시 태어남의 씻음과 [성령님]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고”(3:5) “너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그것은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2:8-9) 성경은 우리가 우리의 구세주로 예수님을 믿었다면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다고 말한다. 또 그 증언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분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들을 쓴 것은 너희에게 영원한 생명이 있음을 너희가 알게 하고 또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너희가 믿게 하려 함이라.”(요일 5:11-13)

 

그리스도인 생명에 대한 증거

우리의 죄를 대신해 죽으신 하나님의 아들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은 구원의 유일한 필수 조건이다. 다음은 우리의 믿음에 대한 시험이 아니다. 왜냐면 우리가 하나님의 구원을 얻을 만한 만족스런 가치를 가지고 있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영원한 생명을 갖도록 격려 받을 수 있다. 왜냐면 하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시고, 변화가 우리 안에서 일어났고,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그리스도를 나누기 원하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삶을 살기를 갈망하기 때문이다.

 

1.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영원한 생명이 있음을 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우리의 구세주로 그리스도를 영접한다면 영원한 생명을 갖는다고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내가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들을 쓴 것은 너희에게 영원한 생명이 있음을 너희가 알게 하고 또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너희가 믿게 하려 함이라.”(요일 5:13)

 

2. 우리는 그리스도인이 된 후 변화가 우리 삶에서 일어났기 때문에 영원한 생명이 있음을 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창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고후 5:17) 작은 변화가 있을 수 있다. 처음에는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지도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우리 삶에서 변화가 필연적이라고 우리에게 말한다.

 

3.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그리스도를 나누기를 원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이 있다. 내가 그리스도의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그 복음이 믿는 모든 자를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권능이기 때문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그리스인에게로다.”(1:16)

 

4. 우리가 거룩한 삶을 살기 원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이 있다. 구원을 가져다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 *우리를 가르치시되 경건치 아니한 것과 세상에 속한 정욕들을 우리가 거부하고 이 현 세상에서 맑은 정신을 가지고 의롭게 하나님의 뜻대로 살며”(2: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