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음료/새벽이슬처럼

하늘에 속한 공급으로 산 사람:야곱(2) / 하늘에 속한 공급들 중에서

Hernhut 2014. 1. 9. 10:41

 

 

 

 

우리의 위치에서 우리가 추구하는 것

소유를 추구하는 것조차도 진짜 로맨틱합니다. 아브라함의 첫 번째 요구는 종이 아브라함의 친척, 하란으로 갔다가 아브라함 자신에게로 돌아오는 것이었습니다. 종은 이삭의 아내를 찾으러 아브라함의 모국으로 갔었습니다. 아브라함은 이방인들이었던 가나안사람들과 이삭이 결혼을 시키지 않도록 그의 종에게 청했습니다. 다른 말로 교회는 하나님의 근원적 창조에 따라 찾았습니다.

 

인간 존재로서 우리는 모두 두 위치가 있습니다. 하나는 사람이 타락하기 전 우리는 하나님과 함께 있었고, 다른 하나는 사람이 타락한 후 우리는 육체가 되었습니다. 육체가 되었다는 것은 우리가 가나안사람들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추구하신 것은 우리가 오늘날 타락한 후의 것을 따른 것이 아니라 우리가 타락하기 전이었던 것을 따르신 것입니다.

 

오랫동안 우리는 우리자신을 가나안사람들로, 끔찍한 죄인들로, 사악한 자로, 타락하고, 어둠 안에 있는 자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내가 너희를 볼 때 너희는 정말 아름답다. 왜냐면 내가 너희를 처음에 만들었을 때 너희는 전혀 추하지 않았었다.”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아들 하나님은 타락한 아내가 필요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아내가 타락하기 전의 여인, 근본적인 아내가 필요하십니다. 이것이 그영께서 오신 이유입니다. 우리는 사람, 타락한 사람 둘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렇게 창조하셨기 때문에 사람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교회가 될 만한 자격을 갖춘 이유입니다. 우리가 교회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과정을 통과하셔야 했기 때문에 우리는 또한 타락한 사람입니다. 이것이 로맨틱이 아닙니까?

 

한국의 경우는 자신의 이름이 있지만 대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서양의 결혼한 여인들은 두 이름을 가집니다. 처녀 때의 이름과 결혼해서 갖는 이름입니다. 이것은 정말 여인들의 삶을 로맨틱하게 만듭니다. 주님 앞에서 우리 모두는 두 이름을 가집니다. 우리 모두는 두 곳에 있습니다. 한 곳은 하나님의 창조 안에 있고, 다른 한 곳은 우리의 체험을 따르는 곳입니다. 하나님의 창조 안에 있는 우리는 그분의 신부가 되기를 준비합니다. 우리의 체험 안에 있는 우리는 많은 실패를 겪습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고려하실 때 그분은 우리의 실패에 초점을 맞추시지 않습니다.

 

창세기에 의하면 가장 나이 든 종은 아브라함이 떠났던 곳, 하란으로 갔습니다. 하나님의 창조 안에서 그영께서는 우리를 찾으시려고 본래의 장소로 오셨습니다. 그영께서 우리를 찾으셨을 때 그영께서는 죄인으로 우리를 찾지 않으셨고, 그리스도의 배필로 찾으셨습니다. 그 종은 충분히 걷기 위해 낙타 열 필과 많은 종들을 데리고 갔습니다. 그런 후 그가 목적지에 왔을 때 그는 기도했습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영께서는 하나님과 상담을 한 것입니다. “하나님, 저는 당신이 정하신 자를 알지 못합니다. 저는 당신이 정하신 자를 찾고 있나이다. 그러므로 제게 정하신 자들을 어떻게 드러내시려고 하십니까?”라고 말합니다. 그는 우물가에서 이 기도를 했습니다. 그는 이삭의 아내가 표시가 되어 있는 여인을 보여 주시도록 하나님께 요청했습니다. 한 소녀에게 이르기를, 원하건대 네 물 항아리를 내려서 내가 마시게 하라, 하리니 그녀가 이르기를, 마시소서. 내가 당신의 낙타들에게도 마시게 하리이다, 하면 바로 그 소녀가 주께서 주의 종 이삭을 위하여 정하신 여자이니이다. 이로써 내가 주께서 나의 주인에게 친절을 베푸신 줄을 알겠나이다, 하더라.”(24:14)

 

그영 하나님은 아들 하나님을 위해 신부가 될 수 있는 여인을 보여주시도록 아버지 하나님께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이 기도는 불가능해 보였지만 리브가의 기꺼운 마음 때문에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성경에서 이 부분은 인상적입니다. 그것은 아무도 구원받도록 압박받지 않는 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아무도 교회가 되라고 압박받지 않습니다.

 

구원받고, 교회가 되는 모든 사람들은 그들 자신의 기꺼워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얼마나 강한 사람이든, 하나님을 얼마나 많이 반대하든 상관없이 구원의 바로 그 순간 모든 사람은 다정해집니다. 그 순간 모든 사람은 그들이 구원받기를 느낍니다. 그것은 그들 자신의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종의 기도가 끝나기도 전에 리브가는 물 항아리를 들고 왔고, 그 종은 물을 기러줄 것을 그녀에게 요청했습니다. 리브가는 물을 기러 그 종에게 진실한 마음으로 주었고, 그의 낙타들에게도 마시우게 했습니다.

 

구원은 이런 방식으로 우리에게 옵니다. 모든 사람의 구원은 로망스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어떤 사람은 다른 아무런 일을 하지 않았지만 믿어졌습니다. 우리가 들었던 증거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이 구원 받았을 때 그들의 양심 안에서 자신들이 구원받기 원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거기엔 이유가 없어야 했습니다. 구원은 로맨틱한 어떤 것이었습니다.

 

나의 체험은 세상에 대한 환멸을 느끼며 젊은 날을 보낼 때 복음이 내게 찾아왔습니다. 구원받은 친구가 내게 찾아와 복음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이 계신다고 말하려고 했고, 내가 그분 안에서 믿어야 한다고 말하려고 했습니다. 그 때에도 나는 예수를 믿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 내가 그분께 굴복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계속해서 하나님은 없다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나는 그 논쟁에서 이겼습니다.

 

그는 내게 나는 너와의 논쟁에서 이길 수 없다. 하지만 나는 하나님 안에서 믿고, 나는 바뀌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집에서 자전거를 탄 것처럼 나는 내 자신에게 하나님이 없다는 게 사실이니?”라는 질문을 했습니다. 그런 후에 나의 양심은 아니야, 하나님은 있어.”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이 내가 구원 받은 이유입니다. 나는 그 순간에 구원받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내가 성경공부를 하고 복음집회를 찾기 시작한 이유입니다. 내가 사람들을 찾고, 그들 안에서 생활했을 때 나는 구원 받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이 어떤 사람들의 설교 때문에 구원받았다고 말합니다. 나는 사람들이 너무 복잡하게 만들기 때문에 그것이 가능하다고 믿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들 안에 기꺼워하는 마음이 있었기 때문에 구원 받은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에게 일어난 것을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들은 주님 안에서 믿기를 갈망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하나님께서 로맨틱하시기 때문입니다.

HERNHUT SUNG 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