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음료/복음칼럼

한없는 사랑 365 / 30 축복의 길을 막지 마라

Hernhut 2024. 5. 30. 10:21

성경

 

건전한 마음은 육체의 생명이다. 그러나 시기는 뼈를 썩게 하는 것이다.
잠언 14:30


스터디

 

사랑이 실제로 무엇인지 더 알고 싶다면, 사랑이 아닌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 한 가지 방법이다. 그리고 성경이 분명하게 말하고 있는 한 가지는 사랑은 남을 시기하지 않는다는 것이다(고린도전서 13:4).

부러움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성경은 시기심이 인간에게 흔한 상태임을 알려 준다. 창세기의 가인에게도 문제였고, 어린 다윗 시대의 사울 왕에게도 문제였고, 사도행전의 유대인들에게도 문제였고, 우리가 경계하지 않는다면 우리에게도 문제가 될 것이다!

 

시기심은 단순히 다른 사람의 장점, 소유 또는 성공으로 인한 불만과 악의로 정의 될 수 있다. 그러한 감정은 종종 우리가 알아차리지 못하는 사이에 몰래 찾아온다.

예를 들어, 우리는 기뻐하며 교회에 가는데, 하나님의 축복에 대해 감사하는 것이다. 하지만 주차장으로 차를 몰고 들어가 보니, 한 자매가 새 차에서 내리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갑자기, 우리는 그다지 기뻐하지 않는다. 도대체 왜 새 차를 산 걸까? 생각한다. 그녀의 낡은 차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차보다 더 좋았다! 더군다나 나는 새 차에 대한 믿음으로 서 있었고 그녀는 그렇지 않았다.

그런 생각을 조심하라. 그들은 부러움의 경고 신호다. 계속 생각하면 다른 사람의 장점이나 성공에 대해 불행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부러움의 길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고, 그 길의 모든 발걸음은 사랑에서 한 걸음 멀어지는 것이다.

 

물론 부러운 생각이 들었다고 해서 마음속에 부러움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런 생각은 마귀와 육신의 초대일 뿐이다. 그것들은 당신이 그 방향으로 가고 싶은 유혹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들이다.

그러므로 그러한 시기심 어린 생각을 속히 알아차리고 저항하라. 당신의 마음이나 삶에서 그것들을 자리잡지 못하세 하라. 대신 사랑의 말을 하라. "주님, 저 자매에게 새 차를 주셔서 찬양드립니다. 축복이 그녀의 삶에 작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기쁩니다!" 그런 다음 자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 그녀가 당신의 흥분을 공유하기를 원하는 방식으로 그녀의 흥분을 공유하라.

믿음 안에 머물고 사랑 안에서 계속 행하라. 부러움이 축복의 길을 막지 못하게 하면 머지않아 새 차가 주차장에 도착할 것이다. 그러면 그 자매님이 축하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