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음료/복음칼럼

한없는 사랑 365 / 49 우리 믿음의 기초

Hernhut 2024. 6. 3. 17:16

 성경

 

“ 오 하나님, 주께서 주시는 사랑 넘치는 친절이 얼마나 뛰어난지요!
그러므로 사람들의 자녀들이 주의 날개의 보호 아래서 주를 신뢰합니다.
 그들이 주의 집에 있는 기름진 것으로 넘치도록 만족할 것이며,
주께서 그들로 하여금 주의 기쁨을 주는 강물을 마시게 하실 것입니다. ”
시편 36:7, 8

스터디

 

하나님의 사랑과 선하심은 너무나 분리될 수 없기 때문에, 성경에서 우리는 이 둘을 하나로 묶는 단 하나의 단어를 발견한다. 사랑이라는 단어는 하늘에 계신 놀라운 아버지의 태도와 행동을 묘사하는 데 거듭거듭 사용된다.

나는 몇 년 전 성령께서 제 마음에 아주 분명하게 말씀하실 때 우리가 주님의 인자하심을 얼마나 알고 이해하기를 원하시는지 깨닫기 시작했다. 나는 너희가 하나님의 선하심을 전파하고 사람의 모욕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원한다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사랑과 그분의 선하심에 대해 성경에서 무엇이라고 말하는지 찾기 시작했을 때, 나는 그것이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이어지는 주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성경이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얼마나 많이 말하고 있는지를 보고 정말 놀랐다.

구약과 신약을 막론하고 성경이 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이라는 단순한 진리를 그토록 강하게 강조한다고 생각하는가? 그것은 그분을 믿는 우리 신앙의 기초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알면 알수록 우리는 그분을 더욱 신뢰하게 된다. 그분을 더 신뢰할수록 우리의 삶을 그분의 손에 맡기기가 더 쉬워진다. 그리고 우리의 삶을 그분의 손에 맡김으로써만 그분께서 우리를 구원하실 수 있는 길을 열 수 있다. 우리를 축복하시고 우리를 통해 역사하셔서 그분의 놀라운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치유 예배에서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가르치기 시작했을 때, 나는 전보다 더 많은 기적과 치유를 보았다.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치유하시려고 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말씀을 통해 보았다. 그분은 그들을 사랑하시고 그들이 건강하기를 바라시기 때문에, 그들이 그것을 받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셨다. 그 진리가 그들의 마음에 떠올랐을 때, 그들은 신앙으로 그분께 손을 내밀고 치유될 수 있었다!

나는 우리 모두에게 똑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믿는다.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더 온전히 이해할수록 우리는 더욱 온전히 그분께 우리 자신을 맡길 수 있을 것이다. 그분이 우리에게 필요한 좋은 것들을 빼앗으실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서 벗어나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최선의 유익을 마음에 두고 계신다는 것을 정말로 확신하게 되면, 우리는 더 이상 그분에게서 멀어지지 않을 것이다. 대신 우리는 그분이 우리에게 선을 행하실 것을 믿을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을 그분께 온전히 맡기는 데 필요한 용기와 확신을 갖게 될 것이다. 우리는 마침내 믿음으로 나아가 그분이 주시는 모든 것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