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rethren/연(輦)모임 메시지

■한 구절이 모든 것을 말한다.

Hernhut 2013. 6. 18. 00:36

 

 

主護村成壬鉉兄弟

내가 복음사역원의 책임자 중 하나로서 무엇을 왜 해야 하는지 왜 해야 하는지를 정의하는 성경구절을 주어야 했다면 나는 에베소서 4:16절을 선택했을 것이다. 에베소서 4:16절은 하나님의 목적, 교회를 위한 목표, 그리고 그분의 계획을 따라가는 것과 하나로 그리스도의 몸을 보기 위해 오랫동안 나의 마음에 열정을 갖게 한다. 그분으로부터 온 몸이 각 부분의 분량 안에서의 효력 있는 일에 따라 모든 마디가 공급하는 것에 의해 꼭 맞게 함께 결합되고 들어차서 몸을 자라게 하여 사랑 안에서 스스로를 세우느니라

 

이 구절을 요약하면 교회는그리스도의 몸으로 정의한다. 교회는 머리 곧 예수 그리스도의 다스림 아래에 있는 많은 다른 지체들로 구성된 유기체다. 이 다양성에서 하나 되는 것이다. 우리는 그분 안에서 하나다. 그러므로 나는 몸 생명 위에 있는 부분만을 개발해야 했다. 교회의 목표는 스스로 성장하고 건축되는 것이다. 교회는 새로운 성도들과 서로에게 공급함을 통해 인수(人數)로 성장되어야 한다. 교회는 도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서로를 건축해야 한다. 그러므로 나는 훈련에 봉사사역을 포함해야 했을 뿐만 아니라 양육(돌봄), 기도, 예배, 가르침, 등과 같은 사역을 포함시켰다. 교회의 목적은 사랑 안에 있다. 예수에 의한 가장 큰 명령이며, 우리를 결합시키는 사랑(2:2)과 우리가 행할 수 있는 전반적으로 다른 미덕들은 우리의 생활에서 전람해야 한다. 우리는 모든 것 위에 사랑을 입어야 하고 사랑으로 완전하게 매는 띠가 되도록 해야 한다(3:14).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것같이 사랑의 삶을 사는 것이다(5:1~2). 우리는 사랑 안에서 모든 것을 행한다(고전 16:14). 우리는 사랑 안에서 서로 섬긴다(5:13). 우리는 사랑 안에서 진리를 말한다(4:15). 무엇보다도 우리는 서로 깊게 사랑하는 것이다(벧전 4:8). 우리는 그 사랑 안에서 증가되고, 흘러넘치는 것이다(살전 3:12). 그래서 나는 하나님을 사랑하기 위한 교회의 목적과 교회사역에서 흘러넘쳐 나와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에만 헌신하는 부분을 원했다. 교회의 계획은 각 지체로서 그 일을 한다. 교회는 상호의존적인 연합으로 가장 좋은 기능으로 만들어졌다. 모든 지체들이 필요하다(고전 12:21~26). 모든 성도들은 기여하는 것이 있다(고전 12:7). 그래서 나는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이런 일들이 일어나도록 핵심적인 가치로 영적은사를 가르쳐야 했다.